Ⅰ. 서론
삐아제에 의하면 세 가지 종류의 지식, 즉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이 존재하며, 각각은 아동의 행위를 필요로 하는 것이다. 물리적 지식은 대상에 대한 행동을 통해서 구성되며, 논리 수학적 지식은 대상에 대한 설명적 행동으로부터 구성된다. 그리고 사회적 지식은 타인들과
이론
국가간에 무기무역이 이루어지는 동기를 먼저 근대적 무역이론에 따라 찾아보면 그루버(W.Gruber), 메타(D.Mehta), 버논(R.Vernon) 등에 의해 제기된 연구개발요소이론 (theory of research and development factor)과 버논(R.Vernon)과 웰즈(L.T Wells)에 의해 설명된 제품수명주기이론(Product Life Cycle theory)이 동기 설명에
개발의 주요 정책수단의 하나로서 여러 국가에서 채택되어 왔다.
근대화 이론과는 다른 관점으로 남미 중심의 신마르크스주의 경제학자들의 세계경제 인식의 틀이다. 즉, 세계경제의 중심부 국가, 선진자본국가의 발전과 주변부국가, 제3세계 저개발국가, 특히 라틴아메리카의 저발전 사이의 관계를
주류경제학의 경우, 가격차별이나 독점, 소비자잉여 등의 전통적인 소비자이론 또는 후생경제학의 관점에서 디지털 네트워크경제를 설명하고자 한다. DeLong & Frookmin(2000)은 데이터처리 및 커뮤니케이션혁명의 결과 새로운 경제학이 필요하게 되었다고 주장하면서, 그 근거로 시장경제의 효율적 작동을
문제1 (20점)
교재에서 설명되지 않은 ‘데브옵스(DevOps)’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에 관해 조사하라. 등장 배경과 개념, 이론적 기반과 핵심 원리, 관련 도구와 기능, 장점과 문제점 등을 관련 문헌이나 인터넷 상의 자료를 찾아 조사하여 A4 용지 2~4쪽 (글자 크기 12pt, 줄간격 160%) 분량으로 기술한다.
1.
I. 학교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론
1.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의 등장배경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은 1970년대 중반부터 대두되기 시작하여 1980년대에 광범위하게 확산되었다. 그러나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이 1970년대에 처음 생겨난 것은 아니다. 중앙에서 개발된 교육과정은 학교나 교사수준에서
‘거대 공장’을 활용해 아이폰 전량을 제조자개발생산(ODM)방식으로 만들어내고 있다.
※ ODM은 제조업자가 제품을 자체 생산 개발하거나 설계하여 유통업체에 납품하여 판매하는 생산방식이고 OEM은 판매업자나 제조업자에게 자신의 제품개발이나 제품설계를 맡겨서 제조하는 생산방식을 말함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배경으로서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 운영방식, 역사적 배경, 특징 및 장ㆍ단점, 피라미드 판매와의 비교, 마케팅 믹스전략을 살펴보게된다. 제3장에서는 국내외의 네트워크 마케팅 현황을 분석, 기술하고 있으며, 제4장에서는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문제점과 그
개발로 인하여 도시내의 자연환경이 날로 악화되고 있어, 도시민의 쾌적한 생활공간뿐 아니라, 도시 내 생태계의 서식처가 사라져가고 있다.
또한 도시 내에서 도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도시공원녹지는 이용자의 질적, 양적 욕구수준에 부응하지 못하고, 기존의 산림과의 연계나 녹지 네트워크
학습자간 또는 교수-학습자간 상호 작용을 극대화하여 학습효과를 증대하고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현실감 넘치는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고품질 교육의 대중화를 이룩할 수 있다. 또한 용이한 교육자료의 재활용 또는 공유로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따른 경비 및 시간적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다.